본문 바로가기

2014/043

클래시 오브 클랜 나름 재밌게 플레이중인 클래시 오브 클랜. 자원을 모으고, 병력을 일으켜서, 다른 플레이어들을 약탈하는 단순한 전략 게임이다. 공격하는 입장에서 보면, 유닛을 하나하나 컨트롤 하는게 아니라 원하는 위치에 배치시키면 캐릭터 특성에 따라 자동으로 공격하기 때문에 현란한 손놀림이 아니라 병력 구성 및 스펠의 사용이 전투 성공의 중요한 요소가 된다. 몇번 실패해보면 자신의 부대 구성에 맞는 먹잇감이 어떤 건지 대략 감을 잡게 된다. 반면 방어하는 입장에서는, 저레벨이라면 모를까 중반 지나면 거의 뚫리게 되어있다. 적들이 공격 대상을 물색하면서 '아, 이정도면 내 병력으로 뚫을 수 있겠다'싶은 상대만 공격하기 때문에 방어 성공하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방어 전략을 짤때는 '적이 아예 쳐들어오지 않게' 짜는게 중요.. 2014. 4. 20.
구글글래스 활용을 위한 준비물 구글 글래스를 사용하다보니 '이건 꼭 있어야 구글 글래스를 활용할 수 있겠구나' 싶은 물건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 안경 사용자를 위한 구글 글래스 프레임: 이건 안경 끼는 사람이라면 필수. 자세한 내용은 예전 포스팅 참조.(http://blackdiary.tistory.com/1118) - 안드로이드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이상): 구글 글래스를 사용하려면 휴대폰과의 연동이 필수적이고, 휴대폰과 연동하려면 구글글래스 앱을 설치해줘야 한다. 그런데 이 어플리케이션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운영체계 이상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폰에만 설치 가능하다. 따라서 구형 스마트폰이나 아이폰은 글래스 사용이 불가능. 초기에는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이 없었는데, 지금 다시 확인하니 ios용 앱도 출시가 되어있다...-_-;;.. 2014. 4. 13.
컴플리트 메이지 여자에게 속아 막대한 빚을 지고 사채업자들에게 이용당하던 주인공. 뛰어난 프로그래밍 실력이 있었기에 겨우 그 빚을 다 갚을 수 있었건만, '이제 자유다'를 외치던 순간 벼락을 맞고 판타지 세계에서 환생하게 된다. 백작가의 서자로 태어난데다 친모는 출산 중 사망. 백작부인과 그 아들은 걸리적거리는 주인공, 리즈를 제거할 꼬투리를 잡기 위해 음모를 꾸미고... 하지만 환생하면서 함께 넘어온 타블렛 PC를 소환해서 그 속에 다운로드 받아두었던 세계 명작들을 출판하며 돈과 명성을 얻고, 마법 수식을 계산해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마법 시전 시간을 극도로 단축시키며 천재 마법사로 이름을 날리기 시작한다. 뭐, 그 뒤로는 잘난 주인공의 인생 성공기. 워낙 전반적인 판타지/무협 소설계 수준이 낮아진지라 이정도면 크게 .. 2014. 4.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