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d/무협&판타지

판타지 소설 리뷰: 아카데미 카우보이가 되다

by nitro 2021. 6. 9.
728x90

"진짜 이렇게 끝난다고?"

믿었던 작가가 만들어낸 결말에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작가님, 양심이 있으면 자살해주시지 않겠습니까?'로 시작되는 5700자짜리 혐오성 발언을 날린다. 

작가와의 채팅에서도 "동네 똥개도 너보단 글을 잘 쓸걸? 내가 해도 그거보단 낫겠다"라는 발언에 작가의 대답은 하나. "그럼 해봐요."

그리고 당연하게도 주인공은 소설 "미래전쟁일지"의 주연, 라호빈으로 빙의된다.

남들 다 S급도 모자라서 EX급이니뭐니 성장하는 마당에 소설 끝날때까지 B급으로 남는 주인공.

게다가 특성도 괴랄해서 남들 다 쓰는 에너지 병기는 커녕 자동 급탄식 총기마저도 사용할 수 없는 "와일드 웨스트 건맨"이다.

여기에 한 술 더 떠 총에 붙어있는 카우걸 유령까지.

시대에 뒤떨어진 구식 리볼버와 샷건을 들고 다니며 유령과 함께 아카데미 생활을 이어가는 주인공의 고군분투가 이어진다.

..고는 했지만 원래의 소설 속 주인공과는 달리 초장부터 미래에 차근차근 대비해나가며 먼치킨 수준으로 모든 일을 술술 해결해나간다.

굉장히 흔한 게이트 범람 시대의 능력자 아카데미를 배경으로 하는 학원물.

주인공 캐릭터가 독특하긴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엄청난 매력이랄 게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소설을 하드캐리하는 건 작가의 입담과 끝없이 이어지는 매니악한 인용의 콜라보.

 

문을 열고 들어가니 내 앞에 콧수염이 난 멕시코인들이 도열해있다. 

"확실히 이건 사실이 아닌 것 같아"

"어떻게 알아?"

"타코놈들 몸에서 토르티야 굽는 기름 냄새가 안 나거든"

"이 인종차별주의자가..."

 

놈이 번식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저 갑옷 밑에 있는 알은 절대 단련하지 못했을 거다.

"안되겠소, 쏩시다!"

아아, 이건 땅콩따개 리볼버라고 하는 것이다. 네놈의 중성화를 도와줄 물건이지.

킹콩에서 키코가 될 시간이다.

 

어째서 독일 나치 월면기지로 향하는 포탈이 전라남도 장성에 있는지는 모른다.

그러면 왜 경기도 광주 근처에 추락한 용의 사체가 있는지도 의문일거고. (중략)

"너희는 열등하다! 열등종을 말살하라!"

"이런 스페이스 나치가 이젠 사이버맨까지 되고 있는거야?"

 

"뭐야, 왜 이렇게 문자가 많이 와?"

"뭐긴 뭐야, 영업제의지. 문제는 내가 워그레이몬이라."

"그건 또 뭔데, 쿨리식 단어야?"

"난 나보다 약한 자의 지시는 받지 않거든"

 

이런류의 묘사와 대사, 독자 중의 절반이나 알아먹을까 싶은 매니악한 설정이 웃음을 자아낸다.

단지 이것뿐이면 굉장히 가벼운 코메디에 불과하겠지만 또 메인 줄거리는 줄거리대로 차근차근 진행하면서 풀어나가다보니 두 가지가 적절하게 섞이면서 이 소설의 매력이 된다.

한 가지 걱정이라면 이런 류의 학원물은 전개가 너무 뻔하게 흘러가다가 흐지부지되기 십상인데 중, 후반부로 가면서 어떻게 재미를 잃지 않느냐가 관건이 될 듯.

총평: ★★★★☆ 게이트의 괴물들을 막는 수호자 아카데미 학원물. 핵심 내용은 정형화된 설정을 크게 벗어나지 않지만 독특한 캐릭터가 무쌍 찍으며 빵터지는 대사 치는 걸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좀 가볍고 웃긴 학원물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  


이렇게 급격하게 무너지는 글도 오래간만인듯.

이 소설이 재미있었던 이유는 끝없이 쏟아져 나오는 (약간은 매니악한) 개그 때문이었는데

웃길만한 입담이 다 떨어지자 글이 확 무미건조해지기 시작한다.

전에 걱정했던대로 학원물 특유의 뻔한 전개와 원패턴 반복이 이어지며 침몰.

웃길 소재가 떨어지면 폐지되는, 인기없는 개그 코너 느낌이 되었달까.

초반부에서는 굉장히 재미있게 웃으면서 봤기에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총평: ★☆☆☆☆ 칼로 흥한자 칼로 망하고, 개그로 흥한자 개그로 망하는구나. 웃김 요소가 사라지면서 좀 진지한 학원 연애물로 갈아타려고 한 듯 싶으나 그 결과는 좋지 못한 것 같다. 6권 전후로 중도하차.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