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d/무협&판타지

현대판타지 웹소설 리뷰: 로또 1등도 장사를 합니다

by nitro 2022. 12. 15.
728x90

문제. 다음 중 배고픈 남매에게 공짜 돈까스를 인심 좋게 줄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

1. 장사도 안되는 마당에 코로나까지 겹쳐 빛만 쌓이고 있는 사장님

2. 장사도 안되는 마당에 코로나까지 겹쳤지만 며칠 전에 로또 1등 당첨된 사장님

예로부터 인심은 곳간에서 난다고 했다. 내 주머니에 돈이 넉넉히 있어야 남의 불쌍한 사정도 눈에 들어오는 법이다.

그리고 남을 돕고, 만사에 여유를 갖고 대하다 보면 모든 일이 잘 풀리기 마련이다.

이 소설의 주인공, 김정훈 역시 마찬가지.

대기업 프랜차이즈 음식점 종사자로 일하다가 여러가지 더러운 꼴을 보다못해 뛰쳐나와 조그만 돈까스집을 시작한, 어찌 보면 주변에 흔하게 널린 소시민 중의 한 사람이다.

다른 점이라면 로또가 당첨이 되어 37억원이 넘는 거금을 손에 쥐게 되었다는 것.

보통 현대판타지에서 로또건 비트코인이건 일단 큰 돈을 얻게 되면 소설은 그때부터 두갈래로 나뉜다.

주인공 버프 받고 그 돈을 휘두르며 연이어 투자를 성공하고 더 큰 돈을 무기삼아 기업들을 집어삼키며 부와 권력을 얻거나,

소시민답게 소소한 사치를 부리며 인생 역전이 아닌 인생 업그레이드를 통해 행복한 삶을 살거나.

그리고 이 소설은 두번째 길을 택한다.

돈까스 장사를 이어가며 개선책을 하나씩 실행하는데, 기껏해야 고기를 한등급 높여 주문하고 2만원짜리 연육기도 사서 부드럽게 다져주는 정도다.

이 조그만 시도도 적자가 날 때는 엄두도 낼 수 없었는데, 통장에 돈이 쌓여있으니 별 고민없이 다 도전해본다. 재료에 돈 들이고 손을 더 쓰니 음식맛이 좋아지는 건 당연지사.

여기에 가난한 남매를 도운 일이 유명해지며 손님이 몰려들기 시작한다.

중간에 소소하게(?) 7억5천짜리 집을 사거나, 실수로 주식 미수를 풀로 땡기는 바람에 우량주에 1억을 묻게 된다거나 하는 일탈도 저지르지만

옷차림만 보고 깔보던 부동산 중개인을 참교육 시킨다거나, 주변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신세를 갚는 등 로또당첨 현대판타지의 정석을 걷는다.

주인공이 쫓겨났던 돈까스 프랜차이즈를 뛰어넘는 것을 목표로 달리기 시작했는데, 현대판타지치곤 꽤나 만만한 목표인지라 천천히 산책하듯 걸어가게 될 듯.

재벌물에 비하면 소소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나처럼 일주일에 로또 한 장 재미삼아 사는 사람에게 현실적으로 와닿는다.

로또 한 게임에 천원, 주 6일 연재에 육백원. 천육백원으로 일주일동안 행복한 꿈을 꿀 수 있으니 이만하면 가성비가 나쁘지 않다.

총평: ★★☆☆☆ 참신한 설정이나 특출난 글솜씨는 없지만 소시민이라면 한번쯤 꿈꿔봤을법한 희망을 잘 그려낸듯. 초반에서 중반으로 넘어가며 폭주해서 갑자기 사업왕이 되거나 하지만 않는다면 소소한 맛에 볼만할 듯 하다.


사업이 잘 되니 가맹점도 늘려가며, 라이벌 악당도 눌러가며 성공하는 전개가 이어진다.

초반의 돈까스 가게 영업이 결국 흔한 경영 및 재벌물이 되어버린 것 같아 아쉽지만

또 다른 한편으로는 그렇게 하지 않고서야 어떻게 이미 자리잡은 대기업을 따라잡겠나 싶기도 하다.

그래도 주인공이 주도적으로 다른 기업을 인수합병하며 말도 안되는 투자 천재가 되는 것이 아니라

돈까스 집 주인의 본분(?)에 맞게 요식업 관련으로 결말까지 일관되게 발을 뻗어나가는 점은 괜찮은 듯.

총평: ★★☆☆☆ 엄청나게 대단한 건 아니지만 로또를 발판으로 요식업 운영하는 이야기에서 출발해서 그 관성으로 완결까지 따라간 소설. 킬링타임용으로 보기에 나쁘지 않다.

#현대판타지소설 #현대판타지 추천 #현대판타지 순위 #현대판타지 리뷰 #현대판타지 후기 #현대판타지 감상 #웹소설 #웹소설 추천 #웹소설 순위 #웹소설 리뷰 #웹소설 후기 #웹소설 감상 #로또 1등도 장사를 합니다 후기 #로또 1등도 장사를 합니다 리뷰 #로또 1등도 장사를 합니다 감상 #로또 1등도 장사를 합니다 줄거리

문피아 리뷰가디언 3기 활동 지원을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