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d/무협&판타지

현대판타지 리뷰: 운명을 보는 회사원

by nitro 2020. 10. 14.
728x90

미신을 별로 믿지 않는 사람들이라도 의외로 관상은 어느 정도 신빙성 있다고 여기는 경우가 많다.

사람의 표정과 마음이 계속 얼굴에 드러나다 보면 어느 새 관상에 녹아들기 때문일까.

그래서 회귀나 미래 예지나 게임 시스템 등의 초능력이 아니라 사주, 관상을 통해 타인의 운명을 엿보고 이를 바탕으로 성공한다는 줄거리는 꽤나 현실감이 있다.

주인공 영훈은 무당이 될 운명을 타고 난 팔자. 그 운명을 피하기 위해 어머니는 영훈이 어릴 적 아는 집에 맡겨버렸다.

지나가던 스님이 이를 가엾게 여겨 신내림을 피할 수 있는 성인이 될 때까지 영훈을 절에서 키운다.

과한 욕심을 털어내고 평범한 삶을 살 수 있게 되자 절에서 하산하고 일자리를 찾기 시작한 주인공.

사람을 잘 보는 그 능력 하나로 첫 직장이었던 대부업체에서 엄청난 실적을 올리게 된다. 

인맥을 따라 가다보니 대기업에 입사해서 여러 사업 프로젝트를 맡으며 부하, 상사, 업체 관계자들의 사주와 관상을 파악해서 그 운에 따라 계속 성공하는 게 지금까지의 줄거리.

기업경영과 관상, 사주가 적절하게 섞인 데다가 작가의 필력이 나름 재미있게 이 소재를 소화시키는 덕에 계속 뒷편을 보게 되는 소설.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굳이 한 회사에 못박지 말고 대부업을 시작으로 세일즈맨이나 학원강사 등등 좀 여러 직장을 옮겨다니다가 대기업은 마지막 스테이지 최종 보스 느낌으로 꺼냈으면 어떨까 싶기도 한데, 이건 뭐 일개 독자의 지나친 욕심이니 뭐...

총평: ★★★☆☆ 최순실 게이트 전후로 무당 정치물이 꽤나 유행했던 탓에 완전히 새로운 장르는 아니지만 나름 현실적인 초능력을 바탕으로 잘 풀어낸 소설. 결말까지는 가 봐야 알겠지만 지금까지의 퀄리티라면 평타는 치는 듯. 

------------------------------------------------------------------------

2020년 10월 완결.

기업경영물로 넘어간 뒤 여러 경쟁사의 후계구도 및 정략결혼과 얽히며 전형적인 현대판타지의 전개를 답습한다.

하지만 여타 현대판타지의 주인공 능력이 '말도 안된다'싶은 먼치킨 수준인데 비해 이 소설에서는 '나름 신기 있는 사람이라면?' 싶은 수준이라는 거.

사람의 운명을 손바닥처럼 들여다보기보다는 그 사람의 대략적인 기질과 인생의 큰 흐름 정도만 읽어내기 때문이다.

다만 사람 좀 볼 줄 안다는 사람은 많아도 그 판단을 100% 확신하는 사람은 드물기 때문에 영훈의 능력이 엄청난 효과를 발휘한다.

이렇듯 지나치게 황당하지 않은 능력과, '이럴수도 있겠다' 싶은 전개, 그리고 무엇보다도 드라마를 보는 것처럼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대사가 소설의 마지막까지 퀄리티 저하를 막는 일등 공신인듯 하다.

총평: ★★★☆☆ 소설 자체의 필력이나 재미만 놓고 본다면 굉장히 준수한 현대판타지물. 비슷한 사건 - 관상과 사주를 본다, 운명적인 약점이나 강점을 찾는다, 알아낸 사실을 바탕으로 조치를 취해 사업상 이득을 얻는 식 -이 연속되는 것만 아니었다면 별 네개도 가능했을 듯.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