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d/Web comics_웹툰

텍사스 홀덤

by nitro 2017. 9. 18.
728x90

뼛속까지 게임 폐인인 원사운드의 겜블 만화, 텍사스 홀덤.

하도 게임을 도박 취급하는 사회적 세태가 만연한 까닭인지, 아예 진짜로 프로 겜블러로 전향한 프로 게이머의 이야기를 그려냈다.

평소 여러 게임 카툰을 그리면서도 우리가 왜 게임을 하는지, 게임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지에 대한 고찰을 담아냈던지라

텍사스 홀덤 역시 심리 묘사나 플레이 전략 등 게임을 하면서 공감했을 법한 내용을 겜블이라는 익숙하지 않은 소재를 통해 친근하게 그려낸다.

여기에 더불어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한 인간적 고뇌와 인간 관계에 대한 묘사가 맞물리며 굉장히 몰입도가 높은 수작이라고 할 수 있다.

다만 한국의 토가시라고 불릴 정도로 극악하게 느린 연재 속도 탓에, 그리 길지 않은 25화짜리 웹툰인데도 2012년 연재 시작해서 완결까지 5년 반이 걸렸을 정도. 

이게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것도 아니고 몇 화 올라오다가 1년 뒤에 이어서 올라오는 식이었던지라 앞으로 10년은 더 기다려야 완결을 볼 수 있는 것 아니냐는 평이 지배적이었는데 다행히 9월달 들어서면서 막판 스퍼트를 내서 감격의 완결을 볼 수 있었다.

다만 작가 블로그에서도 밝혔듯이 한 두달 후면 출판 후 삭제될 예정인지라 인터넷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 기회는 지금뿐일 듯.

http://www.thisisgame.com/webzine/nboard/213/?n=48026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