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d/무협&판타지

룬의 아이들 - 윈터러

by nitro 2013. 11. 29.
728x90

마법의 힘을 가진 은백색 검 윈터러와 마법 갑옷 스노우가드. 이 둘은 합쳐서 윈터바텀 킷이라고 불리며 기사라면 누구나 갖고싶어하는 천고의 보물. 보리스와 예프넨 형제는 이 보물을 노리고 성을 습격한 삼촌, 블라도를 피해 유령이 산다는 호수로 도망친다. 망령에게 잠식당한 예프넨은 스스로 목숨을 끊고, 동생 보리스는 윈터러를 지키며 여행을 시작한다. 

어린 아이가 보물을 지니고 있으니 그 여정이 험난한 것은 당연지사. 이놈한테 속고, 저놈한테 위협받는 위기의 연속. 그러다가 우연히 마음씨 좋은 귀족을 만나 양자로 들어가고 특이한 검술 선생에게서 수련을 받으며 성장하는데.. 음모와 배신, 위험과 의외의 만남이 가져다 준 기회가 연속되면서 주인공은 점점 성장해나간다. 

초창기 판타지 소설 중에서 항상 수위에 꼽히는 '룬의 아이들'의 명성에 걸맞게 잘 쓰여진 소설이다. 사건이 매끄럽게 이어지면서 사람을 몰입하게 만든달까. 기연을 얻어 먼치킨이 되는 잡다한 양산형 판타지와는 비교도 안되게 치밀한 성장 소설이라고 볼 수도 있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일반적인 판타지 소설과 비교할 때 클라이막스라고 할만한 부분의 임팩트가 좀 약하다는 거. 그리고 섬에 들어가서 생활하는 부분에서는 왠지 모르게 어스시의 마법사 느낌이 나긴 한다. 표절이라기보다는 드래곤 라자에서 반지의 제왕 느낌이 나는 수준?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스트 상위에 올려놓을만한 값어치가 있는 명작.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