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atch/Movie_영화

하녀

by nitro 2010. 5. 16.
728x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메이크작을 보는 기쁨 중의 하나는 '과거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던 주제가, 오늘날의 사람들에게도 비슷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보며 인간 본성에 대해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다. 킹콩이나 타이타닉, 찰리와 초컬릿 공장처럼 잘 만든 영화들을 볼때면 항상 그런 생각을 하게 된다.

그런데 불행히도 하녀를 보면서는 그런 생각을 할 수 없었다. 1960년도에 나왔던 국산 영화를 볼 기회가 있었어야 말이지...-_-;

하지만 영화 자체는 상당히 잘 만들었다. 한시간 반정도 이어지는 내내 지루할 겨를 없이 계속 몰입하게 만들어준다. 그리고 뼈아플 정도로 느끼게 되는 천민 자본주의의 모습. "돈이면 다 돼거든?"이라는 노골적인 분위기와, 여기에 반항조차 제대로 하지 못하고 아더메치(아니꼽고 더럽고 메스껍고 치사하다)를 외치며  굴복해야 하는 현실. 50년 전이나 지금이나 그 기본적 세태에는 변함이 없는 듯 하다.

한가지 아쉬웠던 점이라면 하녀 '은이(전도연)'가 절망에 빠지는 당위성을 제공하려면 주인인 '훈(이정재)'이나 자신의 태아에 대한 집착을 갖게 만들만한 뭔가가 있어야 할텐데 그게 좀 부족했다고나 할까. 특히 베드신이 도덕적으로 용납 안되는 것을 돈과 권력으로 밀어붙이는 끈적끈적한 분위기를 나타내기엔 좀 약했던 듯 싶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간간히 웃기면서도 관객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주제의식을 확연히 보여주는 좋은 영화다. 비록 흥행에 성공하는 블록버스터가 될지는 불확실하지만, 내가 하녀 원작+리메이크 특가 판매를 기다리게 만든걸 보면 영화관에서 한번 관람해도 좋을 영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