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13

현대판타지 웹소설 감상: 생동성 실험으로 인생 역전 램프의 요정: 네 소원을 한 개 들어주겠다. 남자: 원래 세 개 아니었어? 램프의 요정: 네 은행 잔고를 확인해봐라. 남자: 우와! 램프의 요정: 네 팬티 속을 확인해봐하. 남자: 우와!! 램프의 요정: 내가 이 일을 좀 오래 했거든. 남자들이 원하는 건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비슷하다는 걸 잘 보여주는 인터넷 농담. 이건 문학에서도 예외는 아닌지라 구운몽에서 시작되는 "출세! 돈! 여자!"의 기본 목표는 웹소설판까지 이어져 내려온다. 이 소설, "생동성 실험으로 인생 역전!"역시 마찬가지. 잉여 인생을 살다가 생동성 실험으로 수상쩍은 능력을 두 개 개화하게 되는 주인공. 하나는 번뜩이는 육감으로 비트코인 시세를 때려맞추며 돈 버는 능력이고, 다른 하나는 페로몬을 뿜어대며 만나는 여자들마다 헤롱거리게 만드는.. 2024. 1. 24.
어떤 레스토랑의 비밀 어떤 레스토랑의 비밀 / 김창순 지음. KONG (2023) 어떤 슬픔과 고난이 닥쳐도 사람은 먹어야 사는 존재다. 불행에 빠져 온 세상이 무채색으로 보여도, 음식을 먹으면서 주변이 색깔을 되찾고 일상으로 돌아오는 경험은 누구나 살면서 한 번은 겪게 되는 일이기도 하다. 뜨겁고, 차갑고, 맛있으면서 포만감을 느끼게 만드는 음식 덕분에 일상으로 돌아오는 한 남자의 이야기. 검푸른 회색빛에서 출발하는 여정이 마치 앙리 루소의 아프리카 그림처럼 생동감 넘치는 결말로 이어지는데 그 과정에서 보여주는 다양한 그림과 색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글밥이 많지는 않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생각할 공간이 많아지는 이야기. 다만 두번째 페이지에서 '가족이 사라졌다'라는 지문만으로도 충분히 암울하고 충.. 2024. 1. 24.
부글부글 말 요리점 부글부글 말 요리점 / 조시온 글, 유지우 그림. 씨드북 (2023) 말 요리점이라는 제목에 말이 말고기 요리를 하는가 싶어서 읽은 책. 실제로는 말(馬)이 아니라 말(言)을 요리하는 내용이지만. 말 요리사가 전설의 말 요리법을 찾아내어 식당을 차렸지만 손님들의 반응은 시원치 않다. 요리책의 비밀을 풀고 험한 말보다 고운 말이 더 맛있는 삶을 살 수 있다는 교훈을 주는 책. 무시 한 숟갈 넣고 끓여서 "이것도 못해? 실력없으면 당장 나가!"라는 글자가 둥둥 떠있는 지글지글 말 탕을 먹으며 "날 무시하다니! 먹을수록 열받네! 속이 지글지글해!"라고 외치는 호랑이가 인상적이다. 그런데 따끈따끈 말 탕을 먹으며 인정받는 기분에 흐뭇해하는 호랑이보다 불꽃을 뿜으며 지글지글 말 탕을 먹는 모습이 더 현실적으로 보.. 2024. 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