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d/Fiction_소설

테메레르

by nitro 2010. 7. 9.
728x90

예전에 '퍼언연대기(http://blackdiary.tistory.com/514)'를 리뷰하면서도 언급했지만, 드래곤이라는 동물은 인간에게 각별한 존재로 묘사되곤 한다. 그 중 걸작으로 꼽히는 소설이 바로 테메레르.
배경은 '혼블로워(http://blackdiary.tistory.com/275)'나 '마스터 앤 커맨더'등의 해전 소설에서 주로 다루는 나폴레옹 시절. 대륙을 제패한 나폴레옹이 주구장창 영국을 괴롭힐 당시의 내용이다.
하지만 크게 다른 점이 하나 있으니, 바로 용들이 존재하는 세계라는 거. 만약 드래곤이 실존했다면 어떻게 변했을까, 라는 상상이 가미된 대체역사 소설이라고도 할 수 있다.

드래곤과 인간의 관계는 왠지 퍼언 연대기와도 비슷하다. 하지만 크게 다른 점이 하나 있으니, 퍼언 연대기가 '용과 함께 떠나는 시간여행' 소설처럼 되어버렸다면 테메레르는 '용과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 소설 같다고나 할까.
이야기의 핵심은 영국-프랑스간의 전쟁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지만 실제로는 중국, 인도, 아프리카, 터키 등을 돌아다니며 세계 각국의 용들과 만나는 세계 여행기의 성격 또한 강하다.

전 6권 완결 예정이라는데, 빨리 완결편이 나와서 마무리가 어떻게 되는지 보고싶은 마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