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atch/Movie_영화

아바타

by nitro 2009. 12. 23.
728x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까지 봤던 3D영화는 구태여 그 불편한 전용 안경 써가며 봐야 할 필요성을 못 느낀 경우가 많았다.
그닥 3D효과가 안나타나거나, 억지로 입체효과를 주려고 어색한 장면을 붙여넣은 티가 난다고나 할까.
그런 의미에서 아바타는 3D 효과를 제대로 활용한 영화로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듯 하다.
초반부는 영화 내에 등장하는 삼차원 디스플레이 화면과 영화자막(-_-;)에서나 효과를 실감했지만 중후반 넘어가면서 컴퓨터 그래픽 위주의 환상적인 배경이 등장하면서 굉장히 효과적인 장치로 바뀐다.

내용적인 측면에서는 자원 채취를 위해 자연을 파괴하려는 집단과, 이를 막으려는 자연친화적 집단이 대립하고 결국 정의가 승리한다...는 단순한 내용. 하지만 미국 개척시대의 인디언 학살을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이걸 헐리우드에서 만들었다는게 상당히 의외다. 잘도 뻔뻔스럽게 이런걸 만들었구나~하는 생각이 든다고나 할까.

그밖에 꽤나 재미있는 소재로는 '매트릭스'에서 봤던 것과 흡사한 파워슈트나 '써로게이트'에서 등장했던 아바타 개념, '퍼언 연대기'에서 볼 수 있었던 다른 짐승과의 교감 등이 어우러져있다.

전반적으로 스토리가 엄청나게 감동적인 대작은 아니지만, 참신한 소재를 바탕으로 뛰어난 영상을 보여주는 영화다. 특히 적절한 3D영상을 활용했다는 점에서 기념비적인 영화로 남을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