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23

양영순의 1001 '누들누드'로 인해 야한 만화 그리는 작가라는 이미지가 굳어가던 양영순에 대한 인식을 확 바꿔준 작품. 큰 줄거리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유명한 고전인 천일야화에서 비롯되었지만 작가의 독창적인 해석과 캐릭터 창조를 통해 새로운 이야기로 거듭났다.무엇보다도 웹툰 태동기에 스크롤 방식에 최적화된 화면 구성을 보여주면서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기도 한 웹툰이다.양영순 작가의 큰 단점 중 하나가 뒤로 가면 갈수록 이야기 제어를 못하고 수시로 연재 중단이나 용두사미로 끝난다는 건데 천일야화는 그래도 나름 깔끔하게 끝났다.단행본으로 보는 것보다 웹툰으로 보는 게 더 좋은 작품.https://webtoon.olleh.com/web/times_list.kt?webtoonseq=24 2015. 12. 23.
한니발 상당히 오랜 기간동안 영화사상 최악의 악당을 차지하던 다스 베이더를 밀어낸 인물이 바로 한니발. 물론 드라마가 아닌, 안소니 홉킨스가 연기한 영화판 한니발의 이야기이긴 하지만 그래도 그 캐릭터가 갖는 매력은 배우의 연기 능력과는 별개로 매력적이다. 고도의 지적 능력, 뛰어난 심리 파악, 예술을 향유하는 고급스러운 취미, 미식가이자 솜씨 좋은 요리사.이러한 긍정적 면모는 연쇄 살인과 식인, 인간 심리를 갖고 노는 잔혹함과 연결되며 한마디로 표현하기 힘든 한니발이라는 인물을 만들어 냈다.수많은 영화의 드라마 리메이크가 진행되는 마당에 이런 매력적인 소재를 내버려 둘 리가 만무한 것도 사실.2013년부터 방영을 시작해서 많은 논란을 남기며 얼마 전 시즌 3를 끝으로 완결되었다.전체적인 드라마 줄거리는 소설 및.. 2015. 12. 23.
스누피: 더 피너츠 무비 해피밀 장난감 이번 달 맥도날드 해피밀 장난이 스누피 테마길래 가끔 사먹을 때마다 하나씩 모은 결과물.스누피 더 피너츠 무비(http://blackdiary.tistory.com/1210)를 워낙 재미있게 봐서인지 마음에 드는 캐릭터 장난감 모으는 재미가 쏠쏠하다.주요 등장인물들을 다 모으는 건 좀 그렇고,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캐릭터 셋만 모았다.원래 해피밀 토이가 다 그렇듯이 중국산 저가 제품인지라 퀄리티에 큰 기대를 갖는 건 금물.그냥 영화 본 기념품 삼아 모은 셈 치는 중.잼보니(아이스링크 관리차량) 운전수 우드스탁은 차를 굴리면 빙글빙글 돈다.스누피 개집 (솝위드 캐멀)에는 바퀴가 달려있긴 한데 그닥 잘 굴러가는 편은 아님.찰리 브라운은 의외로 사운드 기믹이 들어있어서 등 뒤쪽 버튼을 누르면 대사를 말한다.. 2015. 12. 3.